티스토리 뷰
맨체스터 시티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인터밀란을 1-0으로 이기고 8번째 트레블을 달성했다. 맨시티는 2011-2012시즌 이후 11년 만에 UEFA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하며 유럽 최고의 클럽 대회에서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시즌 우승 상금은 약 1억 6000만 유로 이상이며, 클럽에 경제적인 이익과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져올 것이다. 맨체스터 시티는 1880년에 설립된 축구 클럽으로, 성장과 재건을 거쳐 현재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주요한 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맨체스터시티, 역대 여덟 번째 트레블 달성한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이번 2022-2023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인터밀란과 맨체스티시티가 맞붙게 되었습니다. 한국시간 기준 11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맨체스터시티는 더브라위너, 귄도안, 로드리, 홀란, 그릴리쉬와 같은 대표적인 선수들이 선발로 출전하였습니다. 전반 35분 더브라위너의 부상으로 교체가 있었지만 후반 23분 마누엘 아칸지가 찔러준 공을 베르나르두 실바가 페널티지역으로 침투하면서 패스한 공을 달려오던 로드리가 오른발로 마무리하며 인터 밀란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 골은 결승골이 되어 맨체스터시티에게 우승컵을 안겨다 주었습니다. 2011-2012 시즌 우승 이후 11년 만의 우승이자, 유럽축구연맹 역대 여덟 번째 트레블(3관왕)을 달성한 팀이 되었습니다. 이로서 맨시티는 만수르 구단주가 경영권을 사들인 2008년 이후 15년 만에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되었고,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FC바르셀로나 시절의 트레블에 이어 두차례 트레블을 달성한 감독이 되었습니다. 인터 밀란에게도 기회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루카쿠를 앞세운 인터밀란의 공세를 에데르송의 선방이 수차례 나오면서 1-0의 승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에데르송은 후반 43분과 경기 종료 직전, 인터밀란의 결정적 헤더를 두 차례나 막아내며 승리에 큰 공을 세웠습니다.
유럽 최고의 클럽 대회 UEFA 챔피언스 리그의 역대 우승팀, 상금
UEFA가 주최하는 챔피언스 리그는 유럽 최고의 클럽 간 축구 대회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클럽 대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대회는 1955년에 시작되어 초기에는 유럽 클럽 간의 토너먼트 형태였으며, 1992년부터는 현재의 리그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축구선수들의 꿈의 무대인 챔피언스 리그에서 1번이 아닌 여러번 우승을 경험한 팀들이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13회 우승을 차지하여 가장 많은 우승을 기록했으며, AC 밀란이 7회, 리버풀 FC와 바이에른 뮌헨이 각각 6회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FC 바르셀로나는 5회, 리얼 소시에다드는 4회, 인터 밀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는 각각 3회 우승을 했습니다. 챔피언스 리그 우승 상금은 매년 UEFA(유럽 축구 연맹)에 의해 결정되며, 상금 규모는 시즌과 참가 팀 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챔피언스 리그 상금은 상당히 높은 금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금은 참가 팀의 성적에 따라 분배되며, 경기별로 참가비, 승리 보너스, 그리고 순위에 따른 상금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그룹 스테이지에서 각 승리마다 약 3백만 유로 정도의 보너스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조별 리그를 통과하여 라운드 16, 8강, 준결승, 결승으로 진출할 때마다 상금이 증가합니다. 최종적으로 챔피언스 리그의 우승팀은 큰 상금을 획득합니다. 상금 규모는 시즌마다 다르며, 최근 시즌에서는 우승팀에게 약 1억 6000만 유로 이상의 상금이 수여되었습니다. 이는 우승 팀에게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며, 구단의 재정적인 지원이나 선수 영입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상금 외에도 챔피언스 리그 우승은 전 세계적인 인지도와 명예를 가져다 줍니다. 클럽은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의 상승과 스폰서십의 증가, 더 큰 경기 수익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Manchster City) 구단의 역사
맨체스터 시티(Football Club)는 잉글랜드 맨체스터를 기반으로 하는 축구 클럽입니다. 클럽은 1880년에 설립되었으며, 역사적으로는 잉글랜드 프로축구의 최상위 리그인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시티zens"라는 닉네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럽은 설립 초기에는 많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20세기 초반, 맨체스터 시티는 몇 가지 획기적인 순간을 겪었습니다. 1936-1937시즌에는 FA컵을 차지하며 클럽 역사상 첫 번째 메이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 이후 1960-1970년대에는 맨체스터 시티가 뛰어난 선수들과 함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1967-1968시즌에는 리그 우승을 차지하고, 1969-1970시즌에는 유럽 컵 위너스 컵에서 우승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는 맨체스터 시티의 성적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클럽은 하위 리그로 강등되고, 재무적인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2008년 이탈리아 출신의 투자가라고 알려진 세르히오 아구에로에 의해 맨체스터 시티는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는 클럽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유명한 감독들과 세계적인 선수들을 영입하여 클럽을 재건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2011-2012시즌에는 맨체스터 시티가 44년 만에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 시즌은 "아그에로의 결승 골"로 유명해졌는데, 마지막 경기에서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추가 시간에 결승 골을 넣어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것입니다. 이후 맨체스터 시티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주요한 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13-2014시즌에는 다시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2017-2018시즌과 2018-2019시즌에는 백 투 백 리그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맨체스터 시티의 역사에서도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성과였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경기장으로는 에티하드 스타디움을 사용하고 있으며, 강력한 팀으로서 잉글랜드 및 유럽 축구에서 주목받는 클럽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