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해드릴 아파트는 잠실! 송파!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살고 싶은, 송파구 신천동 대단지 아파트인 잠실래미안아이파크입니다. 잠실이라는 그 이름만으로도 매력적인데 래미안과 아이파크의 컨소시엄으로 더욱 그 가치가 높아보이네요. 분양정보 꼼꼼히 확인해서 청약 당첨의 꿈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 잠실래미안아이파크 기본정보
잠실래미안아이파크의 정확한 위치는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20-4번지 일원'으로, 지도로 살펴보면 8호선 몽촌토성역과 붙어있는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기존의 진주아파트가 재건축되는 단지로 주변에는 잠실파크리오, 장미아파트가 있고 잠실르엘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로만 봐도 2호선 / 8호선 / 9호선이 한눈에 보일 정도로 교통의 이점이 있다는걸 한눈에 알 수 있네요. 이외에도 롯데월드타워와 올림픽공원까지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굉장히 매력적인 위치입니다.
분양일정은 2023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입주시기는 2025년 6월 예정 단지입니다. 이제 7월의 중순인 만큼, 과연 분양공고가 언제 나올지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추진경과
진주아파트가 재건축되면서 진행 중인 해당 단지는, 2003년에 추진위원회승인을 시작으로 2015년에 조합설립인가가 되었습니다. 무려 12년이나 걸렸네요. 이후 추진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17년도에 사업시행인가, 18년도에 관리처분인가의 추진경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착공신고 단계이기 때문에 이렇게 분양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세대수 및 평형, 단지배치도, 평면도
잠실래미안아이파크는 2,678세대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로, 23개 동 중에서 일반분양은 578세대입니다. 이중에서 43㎡(123세대), 59㎡(49세대), 84㎡(406세대)로 국민평형의 일반분양이 400세대가 넘는다는게 매우 설레이게 하네요. 전체적인 평형구성은 43㎡, 59㎡, 84㎡, 104㎡, 118㎡, 129㎡, 157㎡ 총 7개의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은 평형부터 국민 평형, 대형 평형까지 갖추고 있어서 단지의 선호도도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지배치도를 살펴보니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가 혼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세대수를 살펴보니 59㎡(805세대), 84㎡(1,054세대)로 대표적인 수요를 가지고 있는 평형들의 구성 비중이 매우 높네요. 두개의 평형만 해도 전체의 61%가 넘습니다. 배치도를 보니 동간간격이 넓어보이는 느낌이 들고, 대각선 배치를 통해서 동간의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 분양가 및 주변시세
가장 중요한 가격! 잠실래미안아이파크 분양가와 주변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인근의 단지들의 평당 가격을 살펴보니, 디에이치 아너힐즈(8천), 헬리오시티(5.8천), 래미안솔베뉴(4.4천) 수준으로 평균 5,964만원이네요. 주변 청약 단지들의 평당 가격을 보니 최근 매우 핫한 단지였던 올림파크 포레온(둔촌주공)의 평당가격이 3.9천이며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는 2.8천이었습니다. 평당 분양가는 5천 정도로 예상되며, 59㎡은 13억! 84㎡는 18억!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더 싸게 낮은 분양가로 나오면 좋겠네요.. 모두 같은 마음..
☑️ 입지분석
⊙ 교통
- 8호선 몽촌토성역 + 2호선 잠실나루역 + 9호선 한성백제역과 근접한 트리플 역세권!
- 강남까지 30분 이내 소요로 강남접근성 우수!
⊙ 학군
- 초등학교 : 잠실초
- 중학교 : 잠실중(95%), 방이중(72%)
- 고등학교 : 잠실고
⊙ 환경
-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다수의 편의시설
⊙ 호재
- 주변 재건축 단지들로 환경개선 호재
오늘은 모두가 기다리는 잠실 분양아파트! 잠실래미안아이파크 분양정보를 한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분양공고가 나오면 상세 분양일정 및 청약관련 내용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까지 본인이 청약 자격이 있는지 꼭! 사전에 확인해보시고, 계약금도 미리 준비를 해두신다면 당첨된 행복이 2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시간에는 또 도움이 될만한 분양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도 해주시고~ 좋아요도 한번 눌러주세요~ 청약 자격 사이트도 마지막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